척추질환

광명목디스크 초기진단이 중요한 이유

gddoctoros01 2024. 2. 1. 17:07

광명목디스크 초기진단이 중요한 이유

 

이제 우리의 일상에서 스마트폰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하루의 시작을 스마트폰의 알람으로 시작하여 자기 전까지 손에서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았어요. 심지어는 길을 걸을 때에도 보며 다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세는 목과 어깨 주변 부위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팔로 이어지는 방사통이 나타난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야 했어요. 특히 초기증상을 놓쳐 방치할 경우 마비로 이어질 수 있어 초기에 광명목디스크 진료하는 굿닥터정형외과에 내원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뼈라고도 하는 경추는 7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만한 커브를 유지하며 머리 무게를 지탱하고 있습니다. 이 뼈와 뼈 사이에는 디스크라고 하는 탄력이 좋은 조직이 존재하고 있어 충격 및 마찰을 완화하여 부드러운 움직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하지만 여러 원인에 의해 디스크가 손상될 경우 목 주변을 지나는 신경이나 혈관을 누르게 되어 통증을 비롯한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게 되었는데요. 이를 목디스크라고 하였으며 경추추간판탈출증이라고도 부르고 있어요.

 

목디스크는 과거 중장년층에서만 발병된다는 인식이 높았던 질환으로 디스크 조직이 나이가 들며 탄력이 점차 감소하였기 때문에 원활한 기능을 하지 못하여 손상으로 이어지기 쉬웠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광명목디스크 진료하는 굿닥터정형외과에 비교적 젊은 나이 환자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어요.

 

이는 앞서 말한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의 사용을 할 때 하기 쉬운 고개를 숙이거나 내민 자세가 경추에 지속적인 압박을 가해 디스크의 손상을 유발하게 되었어요. 또한 본인의 목 높이에 맞지 않는 베개도 원활하게 커브를 유지하는 것에 대한 방해를 하게 되어 목디스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경추의 정렬이 틀어지거나 디스크가 돌출된다면 목과 어깨 주변의 근육이 과도한 긴장을 하게 되어 통증이 나타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초기에는 증상이 경미해 근육통으로 오인하고 방치를 하기 쉬웠습니다.

 

하지만 목디스크는 신경과 혈관에 압력이 가해지면서 팔로 이어지는 방사통이나 저림 혹은 경추성 두통, 현기증, 안구 통증 등의 근육통과 증상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어요. 질환이 악화되어 심한 경우에는 저림 등의 증상이 마비로 이어질 수 있어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광명목디스크 진료하는 굿닥터정형외과는 통증이 경미하고 신경 마비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 않은 초기 단계의 목디스크라면 평소 경추의 압박을 가하는 자세에 대한 교정과 함께 약물치료, 물리치료, 도수치료 등의 보존적인 치료 방법을 통한 개선을 기대하게 되었어요.

 

이러한 치료는 절개 등의 과정을 진행하지 않아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적어 어린 나이부터 고령의 환자까지 적은 부담을 가지고 치료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별다른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존적 치료에도 호전이 되지 않거나 증상이 심한 상태라면 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필요로 할 수 있으며 광명목디스크 진료하는 굿닥터정형외과는 얇은 바늘을 통증 부위에 삽입하여 약물을 주입 뒤 신경을 안정시켜 압박의 완화 및 통증에 대한 감소를 기대할 수 있는 신경주사치료와 같은 비수술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술시간이 짧고 가는 주사바늘을 이용하여 환자 분이 느끼시는 불편함을 적게 도와주고 있으며, 안정을 취한 뒤 퇴원이 가능하여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도 적은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굿닥터정형외과는 환자를 위한, 환자 중심의 진료와 검사를 통해 증상에 대한 원인을 찾고 이에 적합한 최적의 치료법을 이용하여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재활시스템을 운영하여 불편함 없이 일상으로 복귀를 도와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목통증으로 인해 고생하신다면 상담 받아 보시 길 바라겠습니다.